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AI, ML

시맨틱 검색(semantic search)을 내비게이션 검색에 활용 하는 방법

개요: 시맨틱 검색을 이해하고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에 활용할 수 있는 예를 알아본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서비스에서 시맨틱 검색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예를 알아보자.


사용자가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여 새로운 도시의 식당을 검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사용자는 "근처 이탈리안 맛집"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기존의 키워드 기반 검색을 사용하면 내비게이션 앱이 사용자의 현재 위치 근처에 있는 음식점 목록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 목록은 사용자의 기본 설정에 맞게 조정되지 않았거나 사용자가 찾고 있는 내용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맨틱 검색을 통해 내비게이션 앱은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보다 정확하고 관련성 높은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앱은 자연어 처리(NLP) 및 기계 학습 기술을 사용하여 검색 쿼리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선호도와 요구 사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최고"로 여기는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내비게이션 앱은 시맨틱 모델을 사용하여 동의어, 관련 용어 및 사용자의 검색어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기타 언어적 뉘앙스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 데이터와 사용자 평가를 사용하여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인기 있고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을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앱은 사용자 평가 및 기타 관련 요인에 따라 순위가 매겨진 현재 위치 근처의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포함하는 개인화된 검색 결과 목록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자신의 선호도와 필요에 따라 레스토랑을 선택하고 앱의 탐색 기능을 사용하여 거기에 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전반적인 검색 경험을 향상하고 원하는 목적지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라울앤알바 | 장수호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13나길 58-10, 404호(봉천동) | 사업자 등록번호 : 363-72-00290 | TEL : 010-5790-0933 | Mail : shjang@raulnalb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관악-089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