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omfy UI 사용기

개요

Comfy UI 사용해보고 그 기록을 남겨본다.

Comfy UI란 무엇일까요?


Comfy UI는 Stable Diffusion 모델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코드 작성 없이 노드, 그래프, 플로우 차트 기반으로 직관적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Comfy UI의 장점:


사용하기 쉽습니다. 코드를 전혀 몰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강력합니다. Stable Diffusion 모델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연합니다. 다양한 노드와 옵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빠릅니다. 다른 UI 도구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Comfy UI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이미지 생성:원하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입력하면 Comfy UI가 해당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미지를 기반으로 이미지 생성: 기존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Comfy UI가 해당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미지 편집: 기존 이미지를 불러와 다양한 노드를 사용하여 편집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일 변환: 특정 스타일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여러 이미지를 연결하여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Comfy UI는 다음과 같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미지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 아마추어 예술가, 디자이너, 그래픽 아티스트 등
인공지능 기술을 배우고 싶은 분들: 인공지능, 딥러닝,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 분들
창의적인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거나,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

 

작업 Flow

Colab -> google cloud-> Comfy UI 실행 -> 작업 결과 확인

Colab에 Confy UI 설치 사용기

하기 링크에 정말로 감사하게 Confy UI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https://github.com/ninjaneural/comfyui

 

GitHub - ninjaneural/comfyui

Contribute to ninjaneural/comfyu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아래 보면 '바로실행', '설치버전' 이렇게 두게 항목이 있는데 우리는 google drive에 저장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버전을 선택하고

Model은 아래 링크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모델들을 'civitAI'에서 확인 가능하니 모델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되는데, 이미 설치된 모델들이 있다면 google드라이브 설치 경로에 옮겨 주기만하면 된다.

실행 화면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맨 마지막에 

The password/enpoint ip for localtunnel is: IP *********** 값이 나오는데 이를 입력해서 실행하면 된다.

(주의** 코랩에서 Confy UI는 유료버전을 신청해야한다. 안그럼 'queue prompt' 실행이 안된다. 크레딧만 있어도 실행 가능한다.)

PRO 결재 후 리소스 확인 중... 생각보다 금방 소진 되는 느낌이다.

 

워크플로우 사용 방법

아래 링크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diff영상들을 만드는 workflow가 존재하는 github이다. 워크플로우를 다운로드 해보자

정말 심플하게도 워크플로우 이미지를 다운로드 해서 '드레그엔드롭'으로 실행창에 던저 주기만 하면 끝난다. 

워크플로우 이미지를 실행중인 'ComfyUI' 창으로 이동만 해도 워크플로우가 실행된다.

https://github.com/Kosinkadink/ComfyUI-AnimateDiff-Evolved?tab=readme-ov-file

 

GitHub - Kosinkadink/ComfyUI-AnimateDiff-Evolved: Improved AnimateDiff for ComfyUI and Advanced Sampling Support

Improved AnimateDiff for ComfyUI and Advanced Sampling Support - Kosinkadink/ComfyUI-AnimateDiff-Evolved

github.com

 

위 내용은 모두 하기 유튜브 채널에서 보고 작성하였다. 영상 너무 좋은듯..

https://www.youtube.com/watch?v=cTw2guLle5I&t=634s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라울앤알바 | 장수호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13나길 58-10, 404호(봉천동) | 사업자 등록번호 : 363-72-00290 | TEL : 010-5790-0933 | Mail : shjang@raulnalb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관악-089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